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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Act.5
Act.5-5 계산된 전투 (스테미나4/Round3) 1Round = 별 거 없습니다.
2Round = 별 거 없습니다.(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13,000 / 백승철 /어둠 속성 / 1턴 "너무 뻔함, 너의 패턴은 다 알고 있음" -> "한대위가 이쯤에서 청룡을 사용할 것임" = 물 속성 공격 흡수 "모두 쓸어 주겠음" -> "란스드 컴뱃, 아따크" =전체 공격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공략할 것은 따로 없고, 물 속성 공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Act.5히든:양아치의 습격 (스테미나4/Round3) 1Round = 별 거 없습니다.
2Round = 별 거 없습니다.(입장과 동시에 침묵을 걸어, 침묵 면역 캐릭터가 없다면 스킬(skill) 턴 작업을 안하셔도 됩니다.) Boss Round = 체력 27,000 / 김동균 / 빛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변명하지마 ! 피자 햄버거 치킨 꼬치" = 침묵 9턴 "명존세" -> "겨드랑이에 몽고반점 생겼어" = 1인 단일 공격 (ATT:549) "시간은 나의 편이다" -> "힘으로 안되면 기술로 승부하지" = 1인 단일 공격 (ATKK:700) "얼굴봐" -> "못생겼어" = 전체 지속 데미지 9턴 (ATT:160) ※크게 어려운 것은 없으나, 입장과 동시에 침묵 9턴을 걸어버리는 녀석입니다.
평타로 공격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용병으로 '나한성' 같은 침묵 면역 캐릭을 데리고 가서 2Round에서 한 마리 딸피를 남겨두고 침묵을 사용하고 보스방에 입장 하시길 바랍니다.
2.Act.6
Act.6-3 어둠 사신의 근육 (스테미나3/Round3) 1Round = 별 거 없습니다.
2Round = 별 거 없습니다.(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138 / 송형근 /어둠 속성 / 1턴 "밥 안먹을래요" -> "바빠요." = 전체 공격 (ATT:166) ※이 보스는 방어력이 높아 체력이 낮은 것이며, 매 턴마다 위의 스킬(skill)만 남발 합니다.
방어력이 높아 1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방어력무시 스킬(skill)의 캐릭터를 데려가시거나, [일반]진모리로 많은 연타 or 서한량을 용병으로 데려가서 극딜을 넣으면 됩니다.
(이새X 20턴 내내 밥 계속 안먹네요 굶어 죽을 각) Act.6-6 빠른 포기 (스테미나4/Round3) 1Round = 별거 없습니다.
2Round = 입장과 동시에 물속성 체력:7300 "그녀에게 갈 수 없다." = "전체 공격 (ATT:600~700) Boss Round = 체력 8,000 / 마미선 / 불 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로켓 런쳐 킥!" = 전체 공격 (ATT:400) "모두 쓸어주마" -> ""로켓 런쳐 킥!" =전체 공격 (ATT:400)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보스의 체력이 적고 로켓 런쳐 킥도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였습니다.
힐러 or 브레스 피해 감소 리더 스킬(skill)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ct.6 히든:레슬러 마미선 (스테미나4/Round3) 1Round = 체력 3,600 속성별 잡몹 2Round = 체력 3,600 속성별 잡몹 + 체력 1,200 3턴 잡몹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3턴 잡몹 남기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15,000 / 마미선 / 불 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하하 보는 눈은 있어가지고, 내 근육이 우스워!" = 자신 방어력 증가 버프 (4턴) "모두 쓸어주마" -> "로켓 런쳐 킥!" = 전체공격 (ATT:369) "내 모든 힘을 모아,로프 장전" -> "내 근육이 우스워" = 자신 방어력 증가 버프 (6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단, 입장과 동시에 방어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skill) 턴이 4턴 이내인 캐릭터의 스킬(skill)만 사용하고 6~9턴씩 되는 캐릭터의 스킬(skill)은 방어력 버프가 끝나고 나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Act.7
Act.7-4 득도 (스테미나3/Round3) 1Round = 별 거 없습니다.
2Round = 별 거 없습니다.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2~3턴 잡몹 남기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9,500 / 호감가는 M 일진 / 빛 속성 / 1턴 체력 2,500 / 샤프한 남자 부짱 / 나무 속성 / 1턴 4마리 체력 5,200 / 예민한 중호씨 / 어둠 속성 / 1턴 호감가는 M일진="겁이 없이 여기가 어디라고 들어와,친구를 더 데려와야 겠어" -> "도와줘 친구" = 부활 샤프한 남자 부짱 = "한 놈은 확실하게" -> 죽어버려 = 단일 공격 (ATT : 261) 예민한 중호씨 = "치료해야겠어." -> "응급치료" = 팀원 단일 회복 (회복량 : 1,500)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단, 호감가는 M일진이 매 턴마다 죽은 팀원을 최대 체력으로 부활 시켜서 조금 귀찮습니다.
M일진 먼저 죽인 후, 나머지 천천히 정리해 나가시면 됩니다.
Act.7-7 어둠의 각오 (스테미나4/Round3) 1Round = 별 거 없습니다.
2Round = 별 거 없습니다.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2~3턴 잡몹 남기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15,000 / 백승철 / 어둠 속성 / 1턴 "너의 패턴은 다 알고 있음" -> "한대위가 이쯤에서 청룡을 쓸 거임" = 물 속성 흡수 (2턴) "모두 쓸어 주겠음" -> "란스드 컴뱃, 아따크" =전체 공격 (ATT : 516) ※Act.5-5 와 똑같은 패턴이나, 체력만 조금 많습니다.
전체 공격을 자주 써서 조금 아프니, 극딜이 필요합니다.
Act.7 히든: 의문의 힘 백승철 (스테미나4/Round3) 1Round = 체력 3,300 속성별 잡몹 2Round = 체력 3,300 속성별 잡몹 + 체력 14 (4턴) 잡몹 Boss Round = 체력 18,300 / 백승철 / 어둠 속성 / 1턴 "난 득도했다" = 빛 속성 흡수 (5턴) "일어나지 못하게" -> "체력을 천천히" = 전체 지속 데미지 (ATT:140 / 9턴) "모두 쓸어 주겠음" -> "란스드 컴뱃, 아따크" =전체 공격 (ATT : 516) ※위와 다른 점은 물 속성 흡수 -> 빛 속성 흡수로 변경되었으며, 전체 지속 데미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강한 팔로우 1명만 데려가도 충분합니다.
4.Act.8
Act.8-4 기구하다~기구해~ (스테미나3/Round3) 1Round = 체력 2,000 불 속성 2턴 2마리 + 체력 2,500 나무 속성 1턴 1마리 ->1턴 먼저 없애줍니다.
2Round = 체력 2,000 불 속성 2턴 1마리 + 체력 2,500 나무 속성 1턴 2마리 + 체력 1,500 나무속성 3턴 1마리 -> 3턴 빼고 다 해결하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갑니다.
Boss Round = 체력 32,000 / 나봉침 / 나무속성 / 1턴 "네겐 빚이 있었지" -> "혈맥 봉침" = 전체 공격 (ATT:365) "제아봉침" = 자기 강화 (2턴) "까불지마라, 애송이" -> "혈맥 봉침" = 전체 공격 (ATT:402) "제아봉침" = 자기 강화 (2턴) "예끼 이놈"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475) "제아봉침" = 자기 강화 (2턴) "잘 걸렸다"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512) "기술을 봉인해주마" -> "혈맥 제압" (침묵 5턴) "제아봉침" = 자기 강화 (2턴) "이것도 안될까"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548) "제아봉침" = 자기 강화 (2턴) "마지막이다"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731) ※제아봉침 사용 후 무조건 혈맥 봉침 순서 입니다.
점점 스킬(skill) 데미지가 증가 하므로, 극딜로 죽이면 됩니다.
Act.8-6 대결!!핸디캡 전투 (스테미나3 / Round3) 1Round = 잡몹
2Round = 잡몹(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4턴 잡몹 남기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27,000 / 집행위원 Q / 어둠 속성 / 1턴 체력 14,500 / 죠커 / 어둠 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집행위원Q "사신난무" = 전체공격 (ATT:563 / 무속성) 죠커 "..." = 스킬(skill) 반사 (10턴) Q:"재밌군"->"사신난무" = 전체공격 (ATT:563 / 무속성) ※죠커의 스킬(skill) 반사 때문에 조금 까다로워 죠커를 먼저 평타로 해결하고, 집행위원Q에게 모든 스킬(skill)을 쓰는 방법으로 하셔야합니다.
단, [일반]진모리 or 귐기같은 지속형 공격 or 무속성 공격은 반사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하여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Act.8-7 어둠의 집행위원 Q (스테미나4/Round3) 1Round = 체력 2,400 / 집행위원Q / 어둠속성 / 3턴 (3턴이기때문에 그냥 죽입니다.) 2Round = 체력 11,000 / 집행위원Q / 어둠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재밌어 아주 재밌다고!" = 2인 공격 (ATT:1100) (약 5~6턴 정도 기다려 보았으나 스킬(skill)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Boss Round = 체력 32,000 / 집행위원Q / 어둠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사신난무" = 전체 공격 (ATT:567 / 무속성) "짜증나..." -> "사신난무" = 전체 공격 (ATT:567 / 무속성) ※사신난무는 약 3턴정도를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특별히 공략 할 것이 없네요...
Act.8 히든 : 더 식스 나봉침 (스테미나4/Round3) 1Round = 체력 3,700 잡몹 3마리 2Round = 체력 3,700 잡몹 3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55,000 / 나봉침 / 나무속성 / 1턴 "기다렸다.싸가지" -> "제아봉침" = 자기 강화 (3턴) "한놈은 확실하게" -> 탄지신공 = 단일 공격 (ATT:393) "까불지마라 애송이"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현재 체력의 약 10%) "점혈" = 침묵 (9턴) "결과를 보여줄까" -> "제아봉침" =자기 강화 (3턴) "잘 걸렸다"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현재 체력의 약 24%) "이것도 안될까" - > "혈맥봉침" = 전체 공격 (ATT:현재 체력의 약 30%) ※나봉침이 쓰는 스킬(skill)을 순서대로 정리 한 것이긴한데, 제아봉침 후 혈맥 봉침을 맞는건 꽤나 아픕니다.
현재 체력의 %로 감소 시키기 때문에 샐리맨더 같은 힐러 하나가 있으면 좋을 것이고, 이녀석도 강한 팔로우 하나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5.Act.9
Act.9-4 너가 원하는 대로 해! (스테미나4/Round3) 1Round = 잡몹
2Round = 잡몹 5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21,500 / 잔인한 부장 신 상철 / 어둠 속성 / 1턴 체력 6,300 / 최전무 / 빛 속성 / 1턴 2마리 체력 6,300 / 박전무 / 나무 속성 / 1턴 3마리 잔인한 부장 신상철 : "똑바로해라, 애들 더 불러와라" -> "조직의 쓴 맛을 보여주지" = 부활 박전무 : "매운 맛좀 봐라" -> "에잇" -> 단일 공격 ※신상철 녀석이 매 턴마다 한 명씩 부활을 시켜 신상철을 먼저 죽인 후 나머지 정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ct.9-7 사무라이 오성진 (스테미나5/Round3) 1Round = 잡몹 6마리
2Round = 잡몹 6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32,000 / 오성진 / 불 속성 / 1턴 체력 8,500 / 최전무 / 빛 속성 / 1턴 1마리 체력 8,500 / 박전무 / 나무 속성 / 1턴 1마리 오성진 : "날 화나게하지마" = 자신 공격력 증가 (4턴) 오성진 : "모두 쓸어버리겠다" -> "다 죽어버려" = 전체 공격 (ATT : 716)(버프 종료시 ATT:416) 오성진 : "신용 못할 것들" -> "날 화나게 하지마!" = 자신 공격력 증가 버프 (9턴) 최전무 : "힘이 느껴지질 않아" -> "모기가 물었나" = 아군 전체 방어 증가 버프 ( 4턴) ※우선 오성진 주변 쩌리 2마리는 처리해야 됩니다. 방어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게되면 정말 답없이 튼튼해지며, 오성진이 자신 공격력 증가 버프 (9턴)을 사용하는 순간 매턴 마다 전체 공격 (ATT:1000)공격을 계속하기때문에 빨리 끝내야되는 스테이지입니다.
Act.9 히든 : 국보 봉선의 검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잡몹 6마리
2Round = 잡몹 6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36,000 / 십덕급 박길수 / 어둠속성 / 1턴 체력 44,000 / 박형석 / 물 속성 / 5턴 박형석 : "나 빼고 밥먹으러 가" -> "나 삐졌어" (ATT:567) 박길수 : "모든 덕후여 나에게 힘을" -> "5턴 후 필살기가 완성 된다" = ??
박길수 : "어우~ 힘들어" -> "미쿠짱의 저주" = 전체 지속 데미지 (ATT:300) 박길수 : "덕후들의 힘을 하나로!" -> "우오오오오오오오옹옹" = 전체 즉사 데미지 (ATT:99999) ※박길수가 일정 턴을 넘으면, "5턴 후 필살기가 완성된다" 시전 후 5턴 뒤 99999 데미지를 입히며 끝납니다.
박길수를 먼저 정리하시고 박형석을 죽이면 될 것 같습니다.
딜량 딸리시는 분은 강한 분 팔로워 요청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6.Act.10
Act.10-10 만만치 않은 변재희 (스테미나5/Round3) 1Round = 잡몹 4마리
2Round = 잡몹 5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45,000 / 변재희 / 나무 속성 / 1턴 "마음껏 공격해봐" = 방어력 증가 버프 (5턴) "이걸 막아보시지" -> "몰아치는 폭풍" = 단일기 (ATT:553) "세놈은 확실하게" -> "휘몰아쳐라" = 3인기 (ATT:453) (처음에는 두명, 그 다음 한명 치더니 그 이후로 3명만 때리는데 버그인듯 합니다.) ※스킬(skill) 턴 작업을 하시고 보스방에서 스킬(skill) 턴 5턴 이내의 아군 스킬(skill)만 사용 후 방어력 버프가 끝나면, 모든 스킬(skill)을 올인 합니다.
그렇게 어려운 보스가 아닙니다.
Act.10 히든 : 유술의 달인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체력 2,200 속성별 잡몹 3마리 2Round = 체력 2,200 속성별 잡몹 + 체력 12 4턴 잡몹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52,000 / 변재희 / 나무 속성 / 1턴 "한 놈은 확실하게!" -> "몰아치는 폭풍" (회오리 날리는건 550내외, 헤드스핀하는건 1250 내외 입니다) "훗" -> "마음껏 공격해봐" = 버그인진 모르겠으나 방어력 버프 스킬(skill)을 안씁니다.
"이걸 막아보시지" -> "휘몰아 쳐라" (ATT:400) "마음껏 공격했나, 이제 끝내자" -> "대자연의 힘으로!" = 단일 공격 (ATT: 5382) ※맨 마지막 스킬(skill)은 18턴 정도 이후 부터 사용한 것이며 매턴 마다 사용합니다.
빨리 끝내지 않고 길게 끌게되면 깨기가 어려워 집니다. 6성 108렙 +5강 리수진 2대 맞고 사망하였습니다.
7.Act.11
Act.11-10 거대한 신의 검 (스테미나5/Round3) 1Round = 체력 3,000 어둠,불 속성 잡몹 각각 2마리 체력 12,000 맥도날드 / 어둠 속성 맥도날드 : "난 쓰러지지 않아!" -> "재생의 실" = 자신 회복 (회복량:1200/9턴) 맥도날드 : "난 언제든" -> "아군을 살릴 수 있지" = 아군 1인 부활 (매 턴마다 사용은 아니나 맥도날드 먼저 죽인 후 시작합니다.) 2Round = 체력 11,000 / 엑슬리 / 빛 속성 / 1턴 체력 17,000 / 새턴 / 물 속성 /2 턴 입장과 동시 : 새턴 : "야이 개같은 XXXXXXXXXX야!" = 전체 공격 (ATT: 500~800) 입장과 동시 : 엑슬리 : "신의 가호가 함께 하길, 맹독보호!" = ??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맹독보호로 모아 지속 데미지 스킬(skill)이 안먹히는 것 같습니다. 평타 및 스킬(skill) 데미지 모두 적용) 새턴 : "서서히 죽어버려 XXXXX야!" -> "XXXXX라서 XXXX하고싶어!" = 전제 지속 데미지 (2턴 / ATT :100) 엑슬리 : "모두 쓸어주지" -> "천사의 깃털" = 전체 공격 (ATT : 500~700) 새턴 : "XXXXX해버릴라" = 전체 공격 (ATT : 400~500) Boss Round = 체력 38,000 / 상만덕 / 어둠 속성 1턴 입장과 동시 : 침묵 3턴 "그냥 두지 않겠다" = 전체 지속 데미지 (ATT:200~300/5턴) "자 위를 봐" -> "천벌 받을 시간이다!" = 전체 공격 (ATT:422) "아직도 니가" -> "최고 인줄 알아!" = 전체 공격 (ATT : 652) "하하하" -> "거침없네" = 전체 공격 (ATT : 852) "할수있는 거라곤" -> "힘을 빌려오는 주제에" = ??
※입장과 동시에 침묵과 이후 전체 공격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샐리맨더가 있으면 어느정도 편하게 깨실 수 있을 것이고, 강한 팔로우가 있어도 충분합니다.
혹시나 스킬(skill)을 써야 깰 것 같다 하시는 분은 용병으로 '나한성'같은 침묵 면역 캐릭터를 데려갑니다 Act.11 히든 : 신의 사도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체력 8,800 속성별 잡몹 3마리 2Round = 체력 8,800 속성별 잡몹 3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48,000 / 상만덕 / 어둠 속성 / 1턴 "교화 시간입니다" = 침묵 (4턴) "서서히 죽어가라" -> "그냥 두지 않겠다" = 전체 지속 데미지 (ATT:250 / 5턴) "자 위를 봐" -> "천벌 받을 시간이다" = 전체 공격 (ATT:650) "아직도 니가" -> "최고인줄 알아" = 전체 공격 (ATT: 1150) "하하하" -> "거침 없네" = 전체 공격 (ATT: 1452) "할수있는 거라곤" -> "힘을 빌려오는 주제에" = 전체 공격 (ATT : 952) ※이전 스테이지와 동일하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저의 본덱으로 해도 샐리맨더 힐이 없으면, 5~8턴 이내로 한 두녀석은 죽을 것 같은 정도였습니다.
초보 분들이 지속적인 질문을 하시는게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일단 샐리맨더 or 힐러캐가 필요할 것 같고, 브레스 피해 감소 리더 스킬(skill) 효과 or 강한 팔로우가 공략이 되겠습니다.
8.Act.12
Act.12-10 끝판왕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체력 32,000 / 한대위 / 물 속성 / 1턴 "이기기위해서라면 어떤 수단도.." -> "더티 복싱" = 단일 공격 (ATT:현재 체력의 약 22%) "친구라고 생각한 적 없어" -> "브라질리언 킥" = 2인 공격 (ATT: 700~900) ※위의 두 가지 스킬(skill)만 반복적으로 사용합니다.
2번째 스킬(skill)은 상관이 없으나, 1번째 현재 체력 % 데미지는 상당한 데미지로 빨리 끝내도록 합니다.
2Round = 체력 63,000 / 한대위 / 물 속성 / 1턴 "가드를 부셔주지" -> "현무의 권" = 단일 공격 (ATT:1400) " "(못봤네요) -> "백호의 무" = 자신 공격력 증가 (9턴) "파괴력이란 이런 것" -> "주작의 각" = 2~3인 공격(ATT:600~900) "이 모든 것은 준비과정" -> "청룡의 파" = 전체 공격 (ATT:1400~1900) ※약 20턴 정도 확인해본 결과 특별한 순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백호의무는 딱 1번 쓰고, 현무의권, 주각의각을 각각 1~2번씩 반복하다 청룡의파로 진행이 됩니다.
체력이 많으나, 진모리를 잘 키우시고 강한 팔로우 한명이면 충분합니다.
샐리맨더가 있어도 쉽게 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oss Round = 체력 50 / 한대위 / 물 속성 / 1턴 "최후의 승부다" -> X
※약 22턴동안 확인한 결과 스킬(skill)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평타 데미지는 약 700~900정도 이며, 2Round의 한대위가 보스였다고 생각이 될 정도입니다.
마찬가지로 진모리로 30연타만 하셔도, 6명이 다 살아있다면 4턴이면 끝납니다.
Act.12 히든 : 차력의 단서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체력 3,800 속성별 잡몹 3마리 2Round = 체력 3,800 속성별 잡몹 3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100,000 / 한대위 / 물속성 / 5턴 입장과 동시 : "방울 방울" = 자신 방어력 증가 버프 (4턴) "해태의 술" -> "방울 방울" = 나무 속성 흡수 (2턴) "해태의 술" -> "방울 방울" = 자신 방어력 증가 버프 (2턴) "모두 이제 끝이야!" -> "청룡의 파" = 전체 공격 (ATT: 3000 ~ 5000) ※입장과 동시에 방어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며, 버프가 끝나고 바로 다음 턴에 나무 속성 흡수를 사용합니다.
방어가 튼튼해지기때문에 스킬(skill)턴이 4턴 이내인 스킬(skill)만 사용하고 평타를 사용하시다가 방어 버프가 끝나는 순간 모든 스킬(skill)을 사용합니다.
단, 진모리의 스킬(skill)은 흡수가 되지 않아 그대로 사용 하시면 되며, 약 20턴이내에 끝낸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턴이 5턴마다 돌아오는 만큼, 마지막 "방울 방울"이 끝나고 나서 한대위는 무조건 청룡의 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길게 가시면 안됩니다.
9.Act.13
Act.13-10 습격실패. 그리고 빚더미 (스테미나5/Round3) 1Round = 잡몹 5마리
2Round = 잡몹 6마리(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23,000 / 엑슬리 / 빛 속성 / 1턴 "신의 가호가 함께하길, 맹독보호" = ??? (턴제 지속데미지를 입지 않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빛이 나에게로!" -> "모두 강해져라" = 데미지 증가 (턴 무제한/데미지 약 2배상승) ※약 20턴간 확인하였으나, 위 두가지 스킬(skill)말고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패면 될 것 같습니다.
Act.13 히든 : 독기어린 집행위원 Q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체력 4,600 속성별 잡몹 + 체력 16 잡몹 2Round = 체력 4,600 속성별 잡몹 + 체력 16 잡몹 (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57,600 / 집행위원 Q / 어둠 속성 / 1턴 입장과 동시 : "시작해볼까" = 빛 속성 데미지 흡수 "그만 뒈져" -> "조커의 낫" = 자신 공격력 증가 버프 (턴 무제한) ".." -> "그랜드 서커스" = 전체 공격 (ATT:3000) ※약 25턴 내내, "그랜드 서커스" 1회 사용 후 평타만 때립니다.
샐리맨더 + 아군 방어력 증가 버프 캐릭 or 스킬(skill) 반사 캐릭터를 용병이나 팔로우로 데려가면 어렵지 않게 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Act.14
Act.14-10 차력 소환 (스테미나6/Round3) 1Round = 잡몹 5마리
2Round = 잡몹 6마리(다음 스테이지가 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Boss Round = 체력 38,000 / 나기동 / 나무 속성 / 1턴 체력 33,000 / 진품광 / 나무 속성 / 1턴 체력 26,000 / 장장미 / 불 속성 / 1턴 나기동 : "한 놈은 확실하게" -> "와다다다다" = 단일 공격 (ATT:1500~2200) 나기동 : "두 놈은 확실하게" -> "와다다다다" = 2인공 격 (ATT: 600 ~ 800) 진품광 : "안된다는 말 하지마" -> "아저씨란 증거란다" = 아군 방어력 증가 (2턴) 진품광 : "내 등을 봐라" -> "어떻게 싸우는지" = 나무 속성 공격력 증가[진품광,나기동] (8턴) 진품광 : "한 놈은 확실하게" -> "이것이 남자의 전투이다" = 단일 공격 (ATT:2400~2921) 장장미 : "안된다는 말 하지마" -> "진 아저씨를 봐" = 방어 버프 (진품광이랑 동시에 쓰더니 묻혔나 봅니다.) 장장미 : "불의 검 " -> "바스타드" = 불 속성 공격력 증가 (9턴) 장장미 : "한 놈은 확실하게" -> "검의 일격" (ATT:2500~3000) ※진품광이랑 장장미가 동시에 방어력 증가 버프를 써버립니다.
둘 다 동시에 끝내기가 어려우므로, 공격 스킬(skill)을 쓰는 나기동을 먼저 조진 후 상성에 따라 (불덱-> 진품광, 물덱->장장미) 하나 하나 끝내셔야 되는데, 평타만 때리다가 일정 체력이 된 진품광과 장장미는 공격력 증가 이후 단일 스킬(skill)을 쓰기때문에 하나씩 죽이는 쪽으로 하셔야합니다.
Act.14 히든 : 강한 체력의 충북 대표팀 1Round = 체력 43,000 / 나기동 / 나무 속성 / 1턴 "한 놈은 확실하게" -> "아다다다다" = 1인 공격 (ATT: 1800~2300) "두 놈은 확실하게" -> "아다다다다" = 2인 공격 (ATT: 600 ~ 800) 2Round = 체력 35,000 / 장장미 / 불 속성 / 1턴 "안된다는 말 하지마" -> "진 아저씨를 봐" = 방어 버프 (2턴) "불의검" -> "바스타드" = 자신 공격력 증가 (9턴) "한 놈은 확실하게" -> "검의 일격" (ATT:2500~3000) Boss Round = 체력 45,000 / 진품광 / 나무 속성 / 1턴 "안된다는 말 하지마" -> "아저씨란 증거란다" = 방어력 증가 (2턴) "내 등을 봐라" -> "어떻게 싸우는지" = 자신 공격력 증가 (8턴) "한 놈은 확실하게" -> "이것이 남자의 전투이다" = 단일 공격 (ATT:1800)
11.Act.15
Act.15-9 경기 중 난입은 실격 패 (스테미나7/Round5) 1Round = 잡몹 5마리
2Round = 잡몹 6마리 (다음 스테이지가 준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3Round = 체력 21,000 / 전주곡 / 물 속성 / 2턴 "아이스 실드" = 방어력 증가 버프 (6턴) "매섭게 불어라" -> "아이스 볼트" = 랜덤 공격 (ATT 900 ~ 1700) ※스킬(skill) 턴 6턴 이내 아군을 사용 하시고, 방어력 버프가 끝나면 스킬(skill)을 씁니다.
단, 다음 Round는 준보스가 2마리이므로 스킬(skill) 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4Round = 체력 26,000 / 대마법사 / 물 속성 / 5턴 체력 28,000 / 전주곡 / 물 속성 / 2턴 전주곡 : "난 이대로 쓰러질 수 없어" = 나무 속성 흡수 (3턴) 대 마법사 : "공격에 특화된 자" = 방어 버프 (공격형 이외의 공격 0/턴 무제한) 전주곡 : "차갑게 얼려라" -> "아이스 볼트" = 3인 공격 (ATT 700~900) 전주곡 : "매섭게 불어라" -> "블리자드" = 3인 공격 (ATT 900~1500) 전주곡 : " 나를 보호하라" -> "아이스 실드" = 아군 전체 방어력 증가 (3턴) 대 마법사 : "흩날려라"(?) -> "..." = 전체 공격 (ATT 1000~2000) ※대 마법사는 5턴이고 전주곡은 방어력 버프까지 쓰기때문에, 전주곡 먼저 죽입니다.
지원형이나 방어형의 공격은 대 마법사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 마법사 딸피를 만들고, 5턴이기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갑니다.
Boss Round = 체력 54,000 / 이향단 / 어둠 속성 / 1턴 "서서히 죽여주마" -> "바늘 꽂기" = 전체 지속 데미지 (ATT:250~300/5턴) "도련님이 위험해" -> "치료의 메스" = 회복량 8100 "당장 그만둬" -> "회복의 바늘" = 회복량 1000 (9턴) ※거의 자가 회복이랑 바늘 꽂기만 하는 편이므로, 힐러가 있어 바늘 꽂기에 죽지 않을 정도만 되면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치료의 메스"를 사용하자마자 "도련님이 위험해" 대사를 바로 읊더니 다음턴에 16,200이 회복된 점은 유의 하셔야합니다.
Act.15-10 난입 한대위(스테미나7/Round7) 1Round = 잡몹 5마리
2Round = 체력 4,200 어둠,빛 각각 3마리(다음 스테이지가 준보스이기 때문에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가주세요) 3Round = 체력 23,000 / 태백호 / 빛 속성 / 1턴 체력 5,400 / 오상무 / 어둠 속성 / 1턴 5마리 태백호:"한 놈은 확실하게 없애주지" -> "레비테이션" = 단일 공격 (ATT:1100~1300) 태백호:"단체로 쓸어주지" -> "레비테이션" = 3인 공격 (ATT:500~800) 오상무:"한 놈은 확실하겄구만" -> "아그야 혼난다" = 1인 공격 (ATT:800) ※전체 공격을 먼저 사용하시고 정리 되지않은 오상무 먼저 정리 하고 태백호를 다구리 칩니다.
(오상무의 1인 공격도 상당히 아픈데, 체력이 낮기때문에 먼저 정리합니다.) 4Round= 잡몹 4마리
5Round=체력 28,000 / 마보라 / 불 속성 / 1턴 체력 7,500 / 최상무 / 빛 속성 / 1턴 2마리 체력 7,500 / 오상무 / 어둠 속성 / 1턴 2마리 "나한테 물은 안통해~" = 물 속성 면역 (7턴) "소룡곤 소환" -> "우옹~ 내가 마음에 안들어?" = 불 속성 공격력 증가 (턴 무제한) ※얘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스킬(skill)도 별로 사용하는게 없어서 그냥 죽이면 됩니다.
6Round=체력 28,000 / 대 마법사 / 물 속성 / 3턴 체력 5,800 / 오상무 / 어둠 속성 / 1턴 4마리 체력 5,800 / 최상무 / 빛 속성 / 1턴 1마리 "공격에 특화된자" = 방어버프 (지원형and방어형 데미지 0) "휘날려라" -> "..." = 전체 공격 (ATT:2500~3000) ※대 마법사의 턴은 3턴이여서 다행이지만, 3턴인 만큼 매턴 마다 전체 공격을 시전하여 대 마법사를 먼저 해결하고 스킬(skill) 턴 작업에 들어갑니다.
Boss Round=체력 92,000 / 제갈택 / 어둠 속성 / 1턴 "상처나 입히겠어" = 빛 속성 흡수 (9턴) "집어삼켜주지" -> "먹어치워라 탐" = 2인 공격 (ATT:현재 체력의 65%) "까불긴" -> "모두 삼켜버려" = 전체 지속 데미지 (ATT:200/9턴) ※매우 까다롭습니다. 라운드도 7라운드로 간신히 넘어왔는데, 현재 체력의 65% 공격을 시전하고 전체 지속 데미지를 사용하기때문에, 샐리맨더 같은 힐러가 있다면 좋을 것 입니다.
저는 힐러 없이 강한 팔로우와 극딜로 겨우 깻던것으로 기억 합니다.
Act.15 히든 : 전멸한 전북대표팀 1Round = 체력 38,600 / 허일선 / 불 속성 / 1턴 "덤벼봐 부들부들, 한놈은 확실하게" -> "정권" = 단일 공격 (ATT:현재 체력의 84~5%) "서서히 죽어가라" -> "날 우습게 보지마" = 전체 지속 데미지 (ATT:400~500 / 4턴) ※"정권"이 상당히 아픈녀석입니다.
단, 18턴동안 확인한 결과 2번의 정권 사용 후 전체 지속 데미지 스킬(skill)만 사용을 하기때문에. 힐러가 있으면 어찌어찌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Round = 체력 54,000 / 이향단 / 어둠 속성 / 1턴 "서서히 죽여주마" -> "바늘 꽂기" = 전체 지속 데미지 (ATT:400 / 5턴) "도련님이 위험해" -> "치료의메스" = 회복량 54000 or 5400 "당장 그만둬" -> "회복의 바늘" = 지속 회복(회복량:1000 / 9턴) ※향단이는 가끔씩 정신나가서 풀 피를 회복 시킬 때가 있습니다.
일단, 평타로 피를 계속 깍으시다가 "도련님이 위험해" 하는 순간 모든 스킬(skill)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oss Round = 체력 78,000 / 전주곡 / 물 속성 / 1턴 "제 피로 맺어진 마법진, 아이스 실드" = 나무 속성 흡수 (3턴) "매섭게 불어라" -> "아이스 볼트" = 전체 공격 (ATT:900~1500) "포기해" -> "피의 마법진" = 물 속성 공격력 증가 (턴 무제한) ※'물 속성 공격력 증가' 이후 '아이스볼트'를 시전하게 되면 ATT:3000 ~ 5000 정도입니다.
버프 이전에 아이스 볼트도 상당히 아픈 편이나, 일정 체력이 감소 되고 공격력 버프를 사용하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 힐러로 버텨내면서 평타를 치다가 어느정도 체력이 남았을 때, 스킬(skill)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진모리의 경우 타격당 데미지와 본인의 타격 횟수를 잘 파악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ex)타격당 600 / 최소 50연타 = 데미지 30,000 -> 전주곡의 체력을 3만까지만 깍아내면 됩니다.
Tip.잡몹들 잡을 때 한 놈만 다구리 치는 것도 팁이지만, 상대방의 공격이 끝나고 대사를 하는 녀석들(ex.다 쓸어주마, 한놈만 패주마, 힘이 느껴지질 않아, 치료하겠어)은 다음 턴에 스킬(skill)을 쓰기 때문에 말을 안하는 녀석말고 말하는 녀석을 잡는 것도 일종의 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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